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리뷰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AI 24kg + 17 kg 화이트 후기 :)

by 엘리! 2021. 9.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리뷰를 해볼게요!

기존에 쓰던 세탁기는
10년 된 삼성 버블 드럼세탁기랍니다.


세탁기가 10년이 넘다보니 세탁조 클리너를 여러 번 써봐도 꿉꿉한 냄새와 뭔지 모를 지독한 냄새가 잡히지 않고 오히려 점점 심해지는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이왕 바꾸는 거 비스포크 그랑데 ai 올인원 세탁/건조기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


비스포크 그랑데ai 세탁기 건조기 구경하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AI WF24A9500KW+DV19A9740CW 세탁기+건조기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 24kg+건조기 17kg
써보니 좋았던 점!


1. 자동 세제함

엘지 트롬 워시 타워와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ai
둘 중에 뭘로 구매할지 며칠 고민했어요.

디자인을 따진다면 트롬!
병렬/직렬 설치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비스포크!

결국 비스포크를 선택했는데요.

이유는 바로 자동 세제함!!!
세탁 시 세제와 유연제를 자동으로 투입해주는 기능인데요! 이거 정말 편리합니다!


조금 과장하면 손 설거지 하다 식기세척기로 바꾼 느낌이랄까요ㅋ

액체세제, 섬유유연제 담긴 통도 은근히 무겁잖아요. 지금까지는 이 무거운 세제통을 매번 들고 세탁기에 넣었었지요. 세제 넣는 양도 '이 정도면 되겠지?'하고 눈대중으로 양 맞추고요^^;

은근히 번거로웠던 세탁기에 세제넣기!ㅋㅋ
그런데 비스포크 그랑데 ai가 이걸 또 해결해주네요!^^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는 섬유유연제/ 액체세제함에 거의 한 달 정도 쓸 수 있는 세제를 한 번에 넣어두면 AI 맞춤 세탁으로 세탁물의 무게, 종류, 오염도에 따라 유연제와 세제 양을 알아서 조절해서 투입해준답니다! 너~~ 무 편하고 좋아요.

덕분에 세탁기 옆에 상주해있던 액체 세제통과 섬유유연제 통이 벽 선반 위로 올라가서 세탁실이 깔끔해졌어요!^^*

자동 세제함 100점 아니고 200점 드리고 싶어요 :)

자동 세제함 없으면 디자인 아무리 예뻐도 NoNo

디자인은 솔직히 엘지 트롬 워시 타워가 마음에 들었지만.. 안타까운 점이.. 워시 타워에는 자동 세제함이 없어요 ㅜㅜ 워시타워에 자동세제함이 있었다면 엘지 트롬 워시 타워를 구매했을지도 몰라요 ㅎㅎ


2. AI 코스 연동

드럼세탁기에서 설정했던 코스가 건조기에서도 자동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따로 설정을 할 필요가 없어 정말 편해요!

세탁기와 연동이 되지 않는 건조기는 표준세탁/타월/이불/.. 등등 코스를 정해주어야 하는데 말이에요. 비스포크 ai 정말 똑똑함 :)


3. 10년 된 삼성 버블 드럼세탁기에는 없었던 워터샷

세탁 중간중간 워터샷을 분사해주는데요. 기존에 쓰던 드럼세탁기에는 없는 기능이라서 세탁 중에 드럼라이트 켜놓고 한참 동안 구경하기도 했어요 ㅋㅋ 중간중간 워터샷 뿌려주니까 세제물이 골고루 뿌려져서 세탁이 더 잘 될 것 같아요!



4. 디자인


그랑데 ai는 앞부분이 배부른 것처럼 불룩했지요.
비스포크 그랑데 ai는 플랫합니다! 세련된 느낌을 주네요! 컬러 에디션도 여러가지 나왔더라구요! 각자 세탁실 인테리어에 맞게 컬러 선택하기 좋을 것 같아요.




이상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내돈내산 후기를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