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구글 렌즈, 텍스트 추출과 번역을 동시에!

by 엘리! 2021. 1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앨리입니다!

이미지에서 텍스트 추출하는 어플 찾다가
구글 렌즈 앱을 알게되었어요!

구글렌즈는 출시된 지 3년 정도 되었는데
저는 이제야 알게되었네요- ㅋㅋ

구글 렌즈 앱에는
이미지에서 텍스트 추출하는 기능 뿐만 아니라
텍스트 번역, 동물 식물 이름 찾기 등 다양한 기능이 있더라구요!

영문으로 된 앱 사용할 때
바로바로 바로바로 번역해서 볼 수 있어서
정말 편했어요!


구글 렌즈 앱을 실행한 모습인데요.

카메라로 사진을 찍거나
휴대폰에 저장된 이미지를 선택하면

텍스트 추출, 번역, 동일하거나 비슷한 물건 검색, 동식물 검색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추출할 이미지를 선택하면
구글렌즈가 자동으로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선택해줍니다.

텍스트를 번역할 수도 있고
구글렌즈가 텍스트를 읽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걸로 영어공부해도 될 것 같아요 :)

추출한 영문 텍스트를
한국어로 번역한 모습입니다.

추출한 텍스트나 번역된 텍스트를 복사하는 기능도 잘 되어있습니다.




구글 렌즈의 다양한 기능!

카메라만으로 단어를 번역하고, 식물 이름을 찾고, 제품 정보 등을 검색해 보세요.

Google 렌즈를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사물을 검색하고, 더욱 빠르게 작업을 처리하며, 카메라와 사진만으로 주변 세상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스캔 및 번역하기

눈앞의 단어를 번역하고, 명함을 연락처에 저장하고, 포스터에 안내된 일정을 캘린더에 추가하며, 복잡한 코드나 긴 문단을 간편하게 복사한 다음 휴대전화에 붙여넣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동식물 이름 찾기

친구가 기르는 식물 이름이 무엇인지, 공원에서 만난 강아지가 어떤 품종인지 알아보세요.

주변 장소 둘러보기

명소, 음식점, 매장 등의 이름을 확인하고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세요. 평점, 영업시간, 역사적 사실 등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스타일 찾기

눈길을 끄는 옷을 찾으셨나요? 또는 우리 집 거실에 딱 어울릴 것 같은 의자를 발견하셨나요?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옷, 가구, 인테리어 소품을 찾아보세요.

주문할 메뉴 정하기

Google 지도의 리뷰를 바탕으로 식당의 인기 메뉴를 확인하세요.

코드 스캔하기

QR 코드와 바코드를 빠르게 스캔하세요.




동식물 이름 찾기 기능!

구글렌즈 기능 중에서
동식물 이름 찾기 기능이 재밌어보여서
울집 댕댕이를 검색해봤습니다~~^^;

몸 털을 밀어버려서
구글렌즈가 잘 찾을 수 있을까 싶었어요 :)


오..
구글 렌즈가
울 댕댕이와 비슷한
푸들처럼 생긴 점박이 강아지 이미지를
많이 찾아줍니다!



구글 렌즈가
너의 댕댕이는
쉬파두들이라고 알려주네요.

땡!!!

안타깝게도 구글 렌즈는
울집 댕댕이 품종은 맞추지 못했습니다.
울집 댕댕이는 스탠다드 푸들이거든요. ㅋㅋ

잠깐동안 울집 댕댕이는 쉬파두들일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해봤습니다만..^^;

어쨌든! 구글렌즈 재밌네요 :)
특히 해외여행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종식되서
해외여행이 자유로워지면
구글 렌즈 어플을 꼭 써봐야겠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